|
(재)고래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장생포문화창고의 어린이 상설공연은 울산광역시 내 영유아 어린이들에게 우수한 인형극단의 다채로운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새롭고 다양한 공연을 만나 볼 수 있어 장생포 문화창고를 찾는 가족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듯합니다.
고래문화재단은 2012년에 창립되어 주민 중심 문화 예술 정책을 구현하는 울산 남구의 출자 및 출연기관입니다.
대표적으로 울산고래축제와 남구 거리음악회, 장생포문화창고와 문화예술창작촌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래문화재단의 활동으로 울산 남구의 문화 예술이 더욱 풍성해지는 듯합니다.
장생포문화창고 어린이 상설공연
2023년 4월 ~ 11월
장생포 문화창고에서 2023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 상설공연은 탄탄한 구성의 공연예술 프로그램으로 국내뿐 아니라 국외 우수한 인형극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 상설공연은 2023년 4월부터 11월까지 목요일 10시 30분, 금요일 10시 30분, 토요일 13시, 15시에 진행됩니다.
장생포문화창고 어린이 상설공연 포스터
초청단체는 국내 단체 5팀 (극단 즐겨찾기, 해의 아이들, 창작극단 분홍양말, 창작집단_인사리, 공간서커스살롱), 해외 단체 2팀(대만 펍트브링즈 시어터, 케냐인형극연극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장생포문화창고 제공
보호자(인솔자) 1명에 한 해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티켓 1매당 만원입니다.
10월의 공연은 베리어프리 인형극끼리?입니다.
소극장 앞 공연 포스터가 있고 공연과 관련된 동물 조형물이 있습니다.
장생포 문화창고 소극장
장생포 문화창고 소극장
공연 끼리는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 올해의 작가 상 수상작인 그림책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인형극입니다.
베리어프리 공연은 사회생활에 지장이 되는 물리적인 장애물이나 심리적인 장벽을 없애는 운동의 일환으로 청각 장애인을 위해 수화 연기자가 함께 공연하여서 지금까지의 공연과는 색다른 면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베어프리 인형극 끼리는 창작과 연극, 사람에 대한 따뜻하고 새로운 관점으로 장애나 비장애를 떠나 누구나 극장을 찾을 수 있는 공연이 아닐까 합니다.
장생포 문화창고 소극장
장생포문화창고 6층에 위치한 소극장은 111석 규모이며 대관 가능합니다.
대관문의 052-226-0012
장생포문화창고 제공
11월에는 서커스 요정들의 이야기를 담은 해피해프닝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변화된 일상 속에서 창작된 <일상 속 서커스_해피해프닝>은 일상의 소재들로부터 파생 된 여러 층위의 감각들이 서커스로 표현됩니다. 순간의 즉흥적인 사건들에 집중하는 유아적인 시점으로 우리의 일상을 되짚으면서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공연예매는 장생포문화창고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장생포문화창고에서 탄탄한 구성의 어린이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만나보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