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의 고래하면 떠오르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에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미디어아트 영상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웨일즈 판타지움이라는 곳인데 1층에서는 5가지 주제의 미디어아트를 이용할 수 있고 2층에는 장생포 바다가 보이는 카페가 있는 곳이에요.
한참 수국도 예쁘게 피어있는 지금 다녀오기 딱 좋은 장생포 웨일즈 판타지움을 소개합니다.
웨일즈 판타지움 외부
웨일즈 판타지움의 위치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가장 꼭대기에 있어요.
수국공원에서 가깝기 때문에 한참 수국이 예쁜 지금 여행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 높은 위치에 있어서 그런지 울산대교의 모습이 보이는 곳이랍니다.
장생포 바다의 모습도 볼 수 있는 곳이라 꼭 한 번은 방문하셨으면 좋겠어요.
미디어아트가 엄청나게 멋지기 때문에 데이트 코스, 가족 여행으로도 좋답니다~
웨일즈 판타지움 반려 고래 오셔나리움
○ 이용요금 : 장생포 옛마을 + 웨일즈 판타지움
– 어른 어린이 구분 없이 2,000원
웨일즈 판타지움 입장료는 2,000원인데 장생포 옛마을과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멀지 않은 거리이니 같이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꼭!! 영수증은 챙겨서 가세요~
주말에는 방문객이 많은 편이라 미디어아트 관람 시 대기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편안하게 기다릴 수 있는 의자가 있으니 걱정은 No!
그냥 대기만 할 수는 없겠죠? 심심하니까. 그럴 때에는 웨일즈 판타지움의 반려 고래 오셔나리움을 이용해 보시면 좋아요.
입간판에 반려 고래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반려 고래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제 반려 고래 이름은 고도리로 지었어요. 돌고래와 Go!를 합성시켜 봤는데 이름만큼 예쁜 반려 고래가 제 폰으로 쏙 들어왔답니다.
이게 끝이 아니에요~ 웨일즈 판타지움 1층에는 대형 모니터가 있는데 스마트폰을 아래 스캐너에 스캔하면 나의 반려 고래가 대형 모니터에 짜잔~ 나타난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곳으로 터치를 하면 반응도 하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어요.
미디어아트 심연의 시선, 염원의 길,
고래의 도시, 바다의 기억
그럼 지금부터 미디어아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입구로 들어가 처음 볼 수 있는 영상은 심연의 시선이라는 곳으로 울산 바다를 모티브로 한 미디어아트입니다. 4가지의 바다를 배경으로 인생 샷 남기는 곳으로도 좋아요.
다음 코스는 염원의 길이라는 곳으로 울산 반구대 암각화를 이용한 미디어아트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문양이 그려진 곳을 발로 밟으면?
이렇게 화면에서 고래가 나오는 신기한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다음 코스는 고래의 도시라는 주제로 고래가 날아다니며 울산의 곳곳을 소개해 주는 곳이에요. 여기는 건물의 반을 모니터로 쓴 곳이기도 하고 영상이 너무 예뻐서 넋 놓고 볼지도 모르는 곳이랍니다.
장생포 바다에서 십리대밭을 지나며 영상만 보아도 울산의 유명한 곳들을 볼 수 있어요.
그럼 고래가 어떻게 날아다니는지 한 번 볼까요??
마지막 코스는 바다의 기억이라는 장소에요.울산의 과거, 현재의 고대 모습을 그려낸 곳으로 작은 공간이지만 많은 사진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2층 카페테리아, 전망대
웨일즈 판타지움 2층은 카페테리아와 전망대가 있는 곳이에요.
2층 전망대에서는 울산대교를 한눈에 볼 수 있고 테이블과 파라솔이 있기 때문에 잠시 쉬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타원형으로 생긴 건물이라 더욱 장생포 바다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곳이에요.
과테말라 커피가 맛있는 이곳은 아나카페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션뷰가 너무 아름답죠? 커피향과 오션뷰, 한 조각의 여유가 정말 잘 어울리는 카페랍니다.
이렇게 바다를 볼 수 있는 테이블에 앉아서 밖을 쳐다보면 커다란 배가 지나가는 것도 볼 수 있어요.
정말 큰 배들이 지나가는 모습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이끌기에 정말 좋답니다.
오늘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의 웨일즈 판타지움에 다녀왔던 이야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수국이 예쁘게 피어 있는 지금 수국공원에서 예쁜 수국들과 사진도 찍고 미디어아트 영상을 보면 딱!! 좋을 것 같아요.
거기다 장생포 옛마을까지 코스로 가신다면 주말 가족여행이나 데이트 코스로 좋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1 Comments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