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구 명예기자 민경진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는 울산 남구예술회관 사거리 인근 한국전력 맞은편에 위치하여 청년 구직자들의 직업 적성을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소그룹 강의가 열리고 구직 관련 각종 상담 및 컨설팅을 해주는 곳으로 청년의 취업을 도와주는 공간입니다. 이 센터에 대해 좀더 구체적으로 정의하면 울산 남구의 대표적인 취업공간으로 일자리종합센터는 남구민의 취업지원과 관내 기업체의 인력지원을 위한 맞춤형 잡 매칭 및 예비 창업가들을 위한 창업아카데미운영과 사무공간, 물류 공간 제공으로 창업 성공을 위한 인큐베이팅을 지원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취업에 관련되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공간이지만 무엇보다도 청년들이 취업과 창업의 꿈을 가지고서 꿈을 가진 청년들을 위해 센터는 지원하고 청년들은 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매우 가치 있고 의미있는 장소입니다. 남구 일자리 카페, 남구 청년재단 등 남구에서 청년들의 취업을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여러 기관들 중에서 하나로서 청년들이 취업을 위해서는 꼭 방문했으면 하는 남구의 대표적인 일자리 명소입니다.
남구 일자리 종합센터의 내부 시설을 살펴보면 총 4층으로 먼저 1층은 자율포장 및 수·발신 전용공간인 하역장 및 포장실과 카페공간이 위드카페로 구성되어 있으며, 2층은 발표나 토론을 위한 공간인 세미나실과 직원들의 휴식공간인 공유휴게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층은 창업활동공간인 사무공간과 팀 회의 등 사업관련 회의 진행 공간인 회의실, 스터디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4층은 교육 운영 및 비대면 화상회의 시스템 사용 공간인 교육장(화상회의실), 면접 증명사진 및 입주기업 판매물품 촬영 공간인 스튜디오와 홍보 컨텐츠 및 영상제작·편집 공간인 방송녹음실, 심층상담 및 소규모 컨설팅 공간인 상담실, 취·창업 상담 등 일자리 지원 업무 공간인 사무공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일자리종합센터는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서비스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이력서, 면접, 자기소개서를 교육해주는 취업기술 향상교육부터 시작해서 1대1 소규모 취업컨설팅과 취업심리검사 그리고 이력서 사진촬영 및 인화서비스 제공에 이르기까지 센터 이름과 비슷하게 다양한 종합취업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남구 일자리종합센터는 이렇게 여러 취업서비스를 접근성 있게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꿈을 펼치고자 하는 청년들이 꿈과 취업을 이룰 수 있게 해주는 데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최고의 공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우리 남구의 일자리종합센터를 많이 많이 이용해주시고 취업프로그램에 참여하셔서 자신이 원하는 회사에도 꼭 입사하시길 바라고, 항상 구직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공간이자 희망이 되는 멋진 취업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