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기자] 울산 남구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신정시장을 소개합니다.

Voiced by Amazon Polly

남구 명예기자 민경진

울산 남구 신정시장은 1970년 초에 형성된 울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울산시청 건립과 더불어 2층의 상가건물에서 시작하여 상권이 형성되었으며, 도심에 위치하고 교통이 편리해 대형전통시장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신정시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대형 전통시장으로서 농수축산물 비롯한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고 있으며, 아케이드 설치를 비롯한 시설 현대화와 상인 친절교육 및 특가 판매실시를 통하여 대형마트와의 경쟁에서도 뒤지지 않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30년 이상의 칼국수 거리와 국밥 골목 형성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울산 남구의 자랑스러운 대표적인 전통시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남구 신정시장은 울산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시장으로 그 역사와 규모를 자랑합니다. 380여 개의 점포에서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는 곳으로서 특히 30년 전통 칼국수 거리와 국밥 골목으로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시장 고유의 손맛과 정성으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사회가 현대화 됨에 따라 쇠퇴할 수밖에 없었던 시스템을 상인회와 상인이 단결하여 특성화에 힘을 쏟고 있는 이곳. 덕분에 울산지역 최다 이용객이 드나드는 시장으로 입지를 굳힐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처럼 신정시장은 방문객들을 위해서 다양한 맛집들이 존재합니다. 이 신정시장은 처음에 건물을 중심으로 형성되었기에 골목형과 건축물형 특성을 동시에 지닌 곳입니다. 덕분에 다채로운 구경거리가 정말 푸짐한 한가득, 한보따리 이기도 합니다. 구석구석 숨어 있는 점포들을 찾아보는 것도 이곳만의 매력이 아닐까 저는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신정시장의 고유특징을 살펴보면 신선한 먹거리, 특화된 수제 봉제 상가, 취향의 맞춘 홈패션, 당일 공급 회센터, 배 든든한 먹자골목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신정시장에서 손꼽히는 맛으로 유명한 손칼국수와 생도넛을 개인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먹거리 외에도 고객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즐거운 쇼핑과 먹거리 체험을 위해서는 고객편의시설도 참 중요합니다. 화장실과 수유실과 세미나실 등이 갖춰져 있으니까 고객 편의에 맞게 유용하게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정시장은 울산시청 건립과 함께 2층 상가건물에서 시작되어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오랜 시간 우리 시민들의 곁에서 살아 숨 쉬는 역사의 현장과도 같습니다. 요즘 점점 더 현대화되고 있는 쇼핑 양상을 향해 끊인없이 발전하는 전통시장으로서 앞으로는 점점 더 발전될 우리 남구의 자랑스러운 전통시장인 신정시장의 모습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우리 울산 남구 주민들을 포함한 모든 방문객들의 다양한 볼거리와 든든한 먹거리가 끌리신다면 이곳 신정시장의 볼거리 먹거리 투어는 어떠신가요? 한번 현장에서 보고 느끼고 경험해보시면 그 매력에 퐁당 빠져서 헤어나올 수가 없을겁니다ㅎㅎ 우리 일상의 활력을 느낄 수 있는 우리 남구의 대표적인 신정시장 투어를 진심으로 강추해드립니다. 어서 놀러오십시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