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울산 아이랑 가볼 만한 곳 실내라서 좋았던 장생포 생태체험관

Voiced by Amazon Polly

비가 계속해서 오는 날이지만 아이들과 외출을 할 시간은 주말밖에 없다 보니 주말에 아이랑 실내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다가 첫째가 고래를 보러 가고 싶다고 이야기를 해서 울산 남구 장생포 생태체험관에 다녀왔습니다.

장생포 문화특구 내에 위치를 하고 있는 생태체험관은 고래박물관 주차장을 이용을 하면 매표시에 3시간 주차권을 제공을 해주셨는데요!

매표소에서 고래 박물관, 생태체험관, 4D영상관, 울산함, 고래문화마을, 장생포 모노레일 등을 매표를 할 수 있었답니다!

생태체험관은 둘러보는데 40분 정도 소요가 되며 어른은 5000원, 청소년/군인/단체는 4000원, 어린이는 3000원의 비용이 있습니다.

65세 이상, 36개월 미만은 무료입장에 그 외에 무료 대상자는 서류를 지참을 하셔야 한답니다. 다자녀 가정은 등본 등을 제시 시 20% 할인을 해주신답니다!

장생포는 생태체험관 이외에도 고래 박물관, 바다여행선, 웰리키즈랜드, 문화마을, 울산함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서 하루 종일 장생포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매표소 뒤편으로 쭉 들어가면 이렇게 울산 남구 고래생태체험관이 있었답니다. 매표할 때 받은 영수증 입장권을 챙겨서 입장을 할 수 있었어요!

11월 30일까지는 토, 일 무료입장을 할 수 있으니 해당사항은 참고해 보세요!

입구에서 입장권 확인을 하고 입장을 하는데요.

장생포 생태체험관 관람 순서는 입구에서 바로 오른편인 고래이야기부터 관람을 하고 입장을 하면 되는데요.

단 2층에서 하는 고래 생태설명회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설명회 시간 먼저 체크를 하고 관람을 하시면 된답니다!

울산 남구 주민으로 등록이 되어있으며 장생포 생태체험관에 살고 있는 장두리, 장도담, 장꽃분, 고장수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고래이야기에서는 고래 친구들이 유유자적 즐겁게 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고래가 지나가는 찰나에 사진을 찍어도 정말 잘 나오더라고요!

입구에는 휴대폰 무료 충전기와 정수기가 마련이 되어있으며 화장실도 비치가 되어있었네요!

입구에서는 휠체어와 유모차도 무료 대여도 해주고 계셨답니다!

개구쟁이인 막내 고장수의 성장일기를 한눈에 사진으로 확인을 할 수 있으며 돌고래에 대해서도 알아가 볼 수 있는 고래 수족관을 지나

고래 해저터널은 정말 바닷속을 지나가는 듯한 터널로 만들어서 여기에서 고래를 관람을 하는 것도 정말 신비롭고 아이들도 너무나 좋아했던 곳이었네요!

고래 친구들이 계속해서 유유자적 수족관 전체를 돌아다녀 주기 때문에 타이밍만 잘 잡으면 고래 친구들이 지나가는 타이밍을 맞춰서 멋진 인생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주말에 방문을 하였지만 비가 오는 날이어서 그런지 조금만 기다리면 이렇게 여유롭게 고래를 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점이 좋았네요!

1층 해저터널을 나와서 맞은편에는 어류 수족관이 마련이 되어있는데요. 여기에서는 고래 친구들이 아닌 바닷속에 사는 어류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정말 색감이 참 예쁜 어류들부터 다양한 물고기를 만나볼 수 있으며 헬멧 수조에 어항 속에 들어간 듯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어항까지 천천히 둘러보면서 다양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울산 아이랑 가볼 만한 곳이었네요!

예전에는 3시쯤에 설명회를 했었던 기억이 있어서 그 시간에 맞춰서 여유롭게 기다렸다가 설명회를 보려고 시간 맞춰서 방문을 하였는데 시간대가 바뀌었어요. 아쉽게도 주말에는 오전과 오후 딱 2번만 설명회를 해서 이번에는 설명회를 보지 못했었지만

이렇게 고래 친구들이 수영을 하면서 노는 모습과 숨 쉬러 수면 위로 올라와서 숨구멍이 열리는 모습들도 관찰을 할 수 있었네요!

설명회 때는 돌고래쇼도 볼 수 있으니 시간 맞춰서 오시면 더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2층에는 4D 체험장이 있는데요.

4D는 2000원이라는 착한 가격이라서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이 가능하며 잔여좌석에 한 해 현장접수도 가능했는데 1자리밖에 남지 않아서 저희는 이번에도 패스를 하였네요.ㅜㅜ 다음번엔 사전예약 필수!!

옥상에는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비가 오는 날이었지만 장생포 앞바다와 생태체험관 뒤편을 볼 수 있어서 한 번씩은 옥상도 들렀다 가시기도 좋을 듯하네요.

비를 막아주는 천장이 있어서 비를 맞지 않고 장생포 앞 바다 전망도 감상을 할 수 있는 울산 아이랑 가볼 만한 곳으로 실내라서 비 오는 날에도 가기 좋았던 장생포 생태체험관입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