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정월대보름’ 행사 개최…함께 즐겨 볼까!

Voiced by Amazon Polly

우리의 세시풍속에는 설날, 정월대보름, 단오, 추석 같은 큰 명절이 있다.

우리나라에서 보름달이 가지는 의미는 매우 크다. 예로부터 농경을 기본으로 했던 우리 문화의 상징적인 면을 볼 수 있다.

설날과 정월대보름, 단오, 추석 같은 큰 명절 모두 음력과 관련된 세시풍속이다. 이 가운데 설날 다음으로 중요했던 명절이 정월대보름이다.

정월대보름은 한 해의 첫 보름달이 뜨는 날을 제를 올리며, 그 해의 풍요를 기원하고 소원을 비는 중요한 날로 여겼다.

이와 함께, 부럼 깨물기와 귀밝이술 마시기, 오곡밥 먹기, 줄다리기, 탈놀이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액운을 날리고 무사안녕을 기원한다.

올해 남구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태화강 국가정원 삼호지구 잔디원 특설무대에서 정월대보름 행사를 만나 볼 수 있다.

오는 2월 5일(음력 1월 15일) 오후 5시부터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주민들의 안녕과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달집태우기, 지신밟기, 연날리기, 불꽃놀이 등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정월대보름의 백미인 달집태우기는 주민들이 직접 작성한 소원지가 활활 타오르는 불꽃으로 장관을 연출하게 된다.

태화강 삼호지구 잔디원 특설무대에서 올 한해의 소망과 행복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행사를 함께 즐겨보자.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5 Comments

  1. 병지니

    참 오랜만에 정겨운 대보름 기대해도 좋을것 같네요 행사준비하시는분들 고생하세요 *

  2. 익명

    정월 대보름에 온가족 함께 모여
    오국밥해서 나누어 먹고
    부럼 깨물기와 귀밝이술 마시기,
    줄다리기 동네어른들의 풍악놀이가 생각 납니다
    추억의 한시절이 생각납니다

    올해 남구는 코로나19 이후

  3. 익명

    줄다리 연날기 재미있서요 내년도정월대보름행사해씁며좋게서요

  4. 장미천사

    정월대보름행사 축하합니다 달집태우기 연 날기행사 소원빌기 내년도행사 해서며좋게서요

  5. 장미천사

    정월대보름행사 축하합니다 달집태우기 연 날기행사 소원빌기 내년도행사 해서며좋게서요 오국밥 먹는날 다들 힘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관련 글